top of page

​문해력 제고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미디어 다이어리 꾸미기

타이밍포올과 함께하는 창의적 미디어 기록 놀이

타이밍포올의 미.다.꾸: 미디어 일기로 배우는 즐거운 디지털 세상

아이들의 미디어 리터러시를 위한 첫걸음
타이밍포올의 미.다.꾸는 아이들이 미디어 활동 후 스스로 느낀 점을 정리하고 기록하는 습관을 키우는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콘텐츠입니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미디어와 더 건강하게 소통하는 법을 배웁니다.

부모님과 함께하는 의미 있는 참여
미.다.꾸는 부모님도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아이들의 디지털 세상 탐험을 더 의미 있게 만들어 줍니다. 함께 대화를 나누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며, 더 깊이 있는 소통이 가능합니다.

자연스럽게 기록하고 반성하는 시간
아이들은 하루 동안 어떤 미디어를 접했는지, 어떻게 활용했는지를 반성해 보고 기록하는 습관을 기릅니다. 미.다.꾸는 아이들이 '시간을 낭비했다'거나 '게임을 해서 죄의식을 느낀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자신이 체험한 내용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심화활동으로 확장되는 배움
미.다.꾸를 통해 아이들은 하루 동안 사용한 미디어 중 자신에게 특별한 의미를 가진 콘텐츠를 선택해 심화활동을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더 건강한 디지털 세상을 배우고, 미디어를 비판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을 키워나갑니다.

질문을 던지며 함께 성장하는 과정
타이밍포올의 미디어 리터러시 철학은 "질문하는 능력"에 기반합니다. 부모님과 아이들은 서로 '왜 그렇게 생각했어?', '어떤 느낌을 받았어?'와 같은 열린 질문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아이템과 교육 프로그램이 이 과정을 도와줍니다.

매일 즐겁게 미디어 일기 쓰기
미다꾸는 아이들이 매일 즐겁게 미디어 일기를 작성하고, 놀이처럼 기록하는 습관을 길러줍니다. 이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미디어와 올바르게 소통하는 방법을 배워갑니다.

타이밍포올과 함께 아이들이 디지털 세상에서 더욱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특별한 한글날에 ‘한글을 즐겨요’ 메타버스 체험을 통해

배운 것들, 재미있었던 순간들을 다이어리에 직접 써보면서

한글을 창의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된 스페셜 내지

image_edited.png
한글날 미다꾸 샘플.png
bottom of page